현재 티스토리 블로그 계정에 8월 말일경 애드센스 신규 승인을 받았다. 그런데 문제는 해당 계정으로 광고승인이 되자마자 거의 한두시간 차이로 바로 광고게재 제한이 걸렸다는 점이다. 뭐 원래 그러려니 할 수 있기는 하지만 문제는 현재 10월말로 향해 가고 있음에도 광고 게재 제한이 전혀 풀리지 않고 있다는 점이다.
두달동안 내리 광고가 나오지 않는데, 중간 중간 광고를 일부 풀어주어서 페이지뷰나 광고수익이 나오는 날도 있지만 그게 다 광고제한을 풀어주기 전에 있는 테스트적인 시기라 희망고문처럼 버텼는데 이제 정말 두달이 넘어서도 광고가 전혀 나오지 않는 상황이라 해당 계정은 아예 못 쓰는게 아닌가 싶게 확신이 들고 있다.
원래는 한달이라고는 하지만 빠르면 일주일 적어도 2-3주안에 광고 게재 제한이 해제되고 그러다가 또 몇달 뒤에 다시 광고게재 제한이 되는경우는 봤어도 이렇게 시작하자마자 승인 – 제한 – 계속 제한 이런건 못 봤는데 이상하다.
이것도 결국 티스토리에 자체광고가 붙으면서 생기는 오류중 하나가 아닐까 싶다. 트래픽이 어떤 날은 있다가 티스토리광고가 상단을 장악하는 날에는 또 이상하게 수치가 급감하고 애드센스가 보기에 무효트래픽의 전형이 아닐까 싶다.
암튼 두달동안 풀리지 않는 광고게재 제한에 미련을 두기보다는 해당 계정을 지우고 새로운 계정을 만드는게 낫겠다는 판단이다. 해도 너무하자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