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삿포로여행] 하코다테 버스 시전 1일 무제한 패스 이용 하는 방법 후기

JR패스 5일권을 끊고 후라노비에이를 포기하고 하코다테 여행을 계획했다. 당연히 계획은 당일치기로 오전 첫차를 타고 막차를 타고 삿포로로 복귀하는 조금 고된 일정이었다. 하지만 2만엔 짜리 5일패스를 이용할 때는 하코다테는 무조건 가야 본전을 제대로 뽑는거라 강행했다.

하코다테 버스 전차 패스

그 중 하코다테에서 이용할 버스와 전차 1일 무제한 패스가 있어서 이용했는데 나처럼 당일치기로 이동을 이리저리 해야 하는 경우라면 굉장히 유용하다.

1일권은 1000엔, 2일권은 1700엔으로 판매된다.

[삿포로여행] 하코다테 버스 시전 1일 무제한 패스 이용 하는 방법 후기

지정 구간 내 하코다테 버스와 전차를 이용할 수 있는데, 우리가 하코다테에서 갈 해야 할 관광명소들인 고료카쿠, 하코다테 산 전망대, 아카렌가 창고, 하치만자카, 하코다테 공원 등에 이 1일 무제한 패스 전차 + 버스로도 모두 갈 수 있어서 이용하면 좋다.

물론 시간 여유가 있는 분들이라면 그냥 편도로 아카렌가 창고까지 먼저 간 뒤 걸어서 오면서 하치만자카, 하코다테 산 전망대 로프웨이 이런식으로 관광하고 삿포로 역으로 돌아올 때 다시 버스나 전차를 이용하면 문제 없다.

전차의 경우 거리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는데 삿포로역을 중심으로 생각하면 왕복 420엔 정도면 되니 1일권을 굳이 구매할 필요는 없다.

하코다테 버스 시전 패스 구매 링크

https://sp.cstm.dohna.jp

하코다테 패스 이용방법

구매한 하코다테 1일패스는 버스나 전차를 타고 나서 승차한 곳에서 티켓을 뽑아야 한다. 이 티켓은 나중에 내릴 때 버스 기사의 요금함에 넣어주고 내 1일 패스가 활성화 된 모바일폰을 보여주면 된다.

개찰하기 라는 버튼이 있는데 이걸 내리기 전에 눌러서 활성화 하면 된다. 개찰하기를 누르고 10분동안 유효하니 정류장이 이제 다가오면 미리 눌러서 보여주면 된다. 근데 모바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데이터가 있어야 한다는 것과 동의어라, 1일패스를 모바일로 구매하지 못하면 삿포로 역에서 실물패스로 구매해야 한다.

구글맵으로 보면 가고자 하는 목적지를 선택해서 버스나, 전차를 확인하면 된다. 복잡하지 않은 곳이라 이동하는데 어려움도 없고 거리도 생각보다 가까워서 뚜벅이 배낭여행자들은 그냥 걸어가도 될 정도라고 봐도 무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