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 칠 때 못 떠난 영화 트랜스포머 시리즈 순서

“트랜스포머(Transformers)” 시리즈는 로봇들의 전투와 인류의 운명을 바꾸는 전쟁을 다루는 액션과 SF 요소를 가진 영화 시리즈입니다. 아래는 “트랜스포머” 영화 시리즈를 올바른 순서대로 시청하는 방법입니다.

  1. Transformers (2007)
  2. Transformers: Revenge of the Fallen (2009)
  3. Transformers: Dark of the Moon (2011)
  4. Transformers: Age of Extinction (2014)
  5. Transformers: The Last Knight (2017)
  6. Bumblebee (2018) – 이 영화는 전체적인 이야기와는 독립적인 스핀오프 작품입니다.

위 순서대로 영화를 시청하면 “트랜스포머” 시리즈의 주요 작품들을 연속적으로 따라갈 수 있습니다.

“Bumblebee”는 주요 시리즈와는 독립적인 이야기로, 전체적인 이야기보다는 더 작은 규모의 이벤트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러나 “트랜스포머” 시리즈의 설정과 캐릭터와 연결되어 있으므로 시리즈를 보는 데에 있어서 참고할 가치가 있습니다.

참고로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던 트랜스포머는 박수 칠 때 떠나지 못한 영화로 뒤로 갈 수록 사람들의 외면과 비아냥을 들을 수 밖에 없었던 1편보다 나은 2편 없다는 영화판의 공식을 입증한 작품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