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여자 쥐띠 성격 띠 궁합 (원진살 충살 상극)

우리 동양에 있는 생년에 따른 띠. 외국은 별자리로 구분하는 것과 다른 모습인데요. 과거부터 이어져온 이 띠별 궁합은 그냥 아주 간단하고 단순한 미신에 불과하지만 나도모르게 암묵적으로 받아들이고 있기도 합니다. 또 한번 들어보고 해당 띠를 가진 사람의 특성과 띠별 특징을 비교해보면 어느정도 수긍되는 부분도 있어 완전히 무시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재미로보시고 주의할 부분은 더 겸손하게 승화하시고 장점은 특장점으로 발전하는데 활용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쥐라는 동물 자체가 보여주는 외향적인 특징은 어떤가요? 굉장히 소심하고 쪼잔하고 교활할것 같은 인상을 주지 않나요? 쥐띠의 특징이라고 알려진 것은 의심과 탐욕 인덕이 좋지 않다는 것이 있습니다. 또 밤에 활동하는 만큼 사람들을 만나는걸 좋아하고 사교성이 좋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쥐띠 장단점

장점 :: 영리하다 / 상상력이 풍부하다 / 매력적이다 / 사교적이다 / 검소하다 / 가족친화적이다

단점 :: 이기적이다 / 탐욕스럽다 / 의심이 많다 / 공격적이다 / 인덕이 없다 / 남에게 돈으로 피해를 준다

쥐띠와 띠별 궁합

충살 – 말띠 (충살)

원진살 – 양띠 (앙숙,상극)

궁합 – 소띠, 용띠, 원숭이띠

띠별궁합이라는건 결과론적인것이고 4살이면 궁합도 안본다는 말 역시 그냥 하나의 속설이자 미신입니다. 동갑이라도 잘 사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4살 차이에도 심한 갈등에 이혼을 하거나 다시는 보지 않을 원수가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냥 하나의 재미로 살펴봐야 하는 것이지 이걸 절대적인 믿음을 가지고 사람을 판단하고 어떤 선택에 있어 중요한 척도로 삼는것만큼 어리석은 일도 없습니다.

쥐띠 성격

쥐는 야행성 동물이고, 우리 속담에는 낮말은 새가 듣고 밤말은 쥐가 듣는다고 했습니다. 그만큼 밤에 활동이 많고, 귀를 잘 기울인다는 의미로 활용하는데 쥐띠인 분들은 대체적으로 활동량이 많고 사교적인 편이라고 합니다. 친구가 많고 술자리 약속이 많은 편인지 주변을 한번 둘러보세요.

또한 쥐는 새끼를 많이 낳고 가정적인 편이라 가족을 꾸리면 화목하게 잘 꾸려나간다고 합니다. 다만 기회주의적이고 탐욕이 있어 돈문제로 갈등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성격이 가끔 사나워지기도 합니다. 쥐의 성격으로 생각했던 부분이 대체로 많이 일치하고 있습니다.

다만 쥐띠는 소심하기는 하지만, 궁금증도 많고 귀를 많이 열어두는 편으로 갈등을 만들기보다는 대화를 통해 해결하는 편이라고 하니 꽤 무난한 띠라고 할 수 있습니다.말띠와 양띠와는 궁합이 좋지 않으니 위에 열거된 쥐띠의 단점이 너무 많은 분들과 교제관계가 있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더 깊이있는 고민을 해보시기 바랍니다.